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시스템에 대해

2018. 9. 21. 05:02초대장은여기로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한지 이제 3일정도 되었는데...

초대장 요청글이 70개가 넘어가네요

물론 저도 가입하는데 애먹긴 했지만 반응이 이정도 일줄은 몰랐음;;

사연을 보면 다들 얼마나 가입하고 싶어하는지 마음이 전해질 정도입니다

이게 뭐 대단한거라고..

진짜 초대장 나오는대로 다주고 싶네요 ㅠ

제가 봤을때는 이 시스템 자체가 문제가 있지 않나 싶어

초대장의 수는 한정되어 있고

가입하려는 사람은 줄을 서있으니...

물론 자동가입이나 매크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인건 인정하지만

진짜 가입하고 싶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면 안되지 않을까..싶네요

이걸 빌미로 뭔가 댓가를 바란다든지 악용할 수도 있고요

진입장벽이 있다는건 티스토리 쪽에서도

유저에게 벽을 만든다는 건데 아쉽습니다

저도 네이버블로그만 하다가 넘어와서 느낀건데

티스토리가 다음블로그라는걸 처음 알았고;;

다음도 천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메이저사이트인데 ㄷㄷ

따로 초대받아서 가입해야한다는 것에 놀랐고

(요새도 이런게 있나 다단계인줄)

글쓰기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티스토리도 다음과 연동해서 클라우드파일을 바로 따온다든지 하면

글쓰기도 좀더 활성화 되고 좋을것같네요

제가 할줄 모르는건지 찾아봐도 잘 보이지가 않아서 써봅니다

길게 끄적끄적 해봤지만..

결론은 열심히 포스팅해서 자기만족도 하고 수익도 올리고 싶네요

모두 힘냅시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ㅡ^